unreal에서 유저가 컨트롤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한다.
Gun은 여러가지 가있고 Character은 여러가지 Gun을 변경해가며 들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독립적인 actor로 만들어진다.위같이 구현해주면 skeletalmesh에 다른 Gun의 skeletalmesh를 넣어주면 쉽게 총을 변경해줄수 있다.SpawnActor를
Behavior Tree를 이용해 적의 AI를 구현했다.대략적인 기능은 3가지 상태를 sequence로 돈다.player가 보이는가?player가 보이면 player까지 일정거리 다가가고 Shoot 과 wait를 loop돈다.1번 조건을 충족 못했을때 player가 마
ShooterCharacter 클래스에서 전에 override method로 구현한 takeDamage가 호출될때마다 HP가 0보다 많은지 확인하는 IsDead 메소드를 통해 캐릭터가 죽었는지 살았는지 확인한다.만약 캐릭터가 죽었다면 현재 GameMode 클래스에 Pa
드디어 udemy에서 강좌를 보고 언리얼 fps게임 tutorial 만들기를 끝냈다.udemy unreal course link학교에서 프로젝트로 항상 웹개발이나 머신러닝쪽만 공부하다가 내진로에 맞춰 처음으로 게임개발을 공부하는 거였는데 내가 코딩한것에 따라 게임속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