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 Bad Request error

리브리버·2022년 10월 30일
2

TIL

목록 보기
6/17
post-thumbnail

구글에 모르는 문법 검색을 하면 한국어 기준 티스토리가 많이 노출되는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갑자기 티스토리에만 접속하면 400 Bad Request 에러가 나오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결론 : 해당 사이트의 쿠키를 지워주니 해결되었다.

처음에는 얼마전에 있었던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하여 발생된 줄 알고 넘겼으나,,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길래 이건 서버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특정 사이트에서 위 현상이 발생하는 거라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쿠키가 너무 커서 그럴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래 글을 참고해보자
Request Header or Cookie Too Large Error? Here’s How to Fix

따라서 해당 사이트의 쿠키만 지워주었더니 해결되었다.

해결 방법 (chrome 기준)

오른쪽 점 세개 → 설정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모든 사이트 데이터 및 권한 보기 → tstory 검색 → 쿠키 삭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화면)


해결 화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