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004_210121_HTML입문

James·2021년 1월 21일
0

TILs

목록 보기
4/40

HTML, CSS 입문

HTML vs. CSS vs. JS

  • HTML: 웹페이지의 '구조'를 만드는 언어
  • CSS : HTML문서에 디자인을 '스타일링' 해주는 언어
  • JS : 웹페이지를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언어

HTML 오늘 배운 거 기억나는 Element

  • '<div>' division을 뜻하고 '한 줄'의 공간 차지. 속성으로 id나 class를 사용할 때 자주 등장
  • '<span>' 콘텐츠 크기만큼만 공간 차지. Highlight 하고 싶을 때 자주 사용
  • '<a>' anchor를 뜻하고 웹문서에 링크를 넣고 싶을 때 사용. <a href="http://~~" target='_blank'>링크이름</a> 여기서 target='_blank'를 open tag안에 넣어주면 클릭 시 현재창에서 링크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새로운 창을 만들어 띄워 링크를 띄운다.
  • <ul> or<ol> ul은 unordered list, ol은 ordered list이며, 이들의 자식 노드로 <ls> list가 작성될 시 ul의 자식은 * 같은 bullet문자가 붙고, ol의 자식은 1,2,3처럼 숫자가 붙는다.

CSS 배운 거 생각나는 것

  • Selector {} 란 문법으로 사용
    : Selector는 HTML의 <div><span>과 같은 모든 Element들을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 html의 <body>에 디자인을 입히고 싶다면, body {} 라고 괄호처리 없이 간단히 Selector 기입하면 된다.
  • class속성이 선언된 것들을 대상으로 하고 싶다면 앞에 "."을 붙여야함.
  • id속성이 선언된 것을 대상으로 하고 싶다면 앞에 "#"을 붙여야함.

JS 배운 거 생각나는 것

  • document.querySelector('Selector명').textContent="바꿀 내용";

! HTML, CSS 배워보니.. 원리는 간단한 느낌인데 처음엔 아마 Reference 자주 찾아보면서 코딩할 것 같다.

profile
웹개발자 James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