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차....

고라파덕·2021년 3월 15일
0

JAVA

목록 보기
6/13
post-thumbnail

객체지향 언어

기존의 프로그럼 언어에 몇가지 새로운 규칙을 추가한 발전한 형태이다.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신회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

메서드

사용자 정의 메소드

어떠한 기능을 닺는 코드의 묶음
자주반복되는 기능이나 복잡한 기능응 려여러개의 세부기능으로 나눌때 사용.

형식
리턴형 메소드명(매개변수,...)
	실행문장
   	 ...
	return

타입이 같은 변수라도 생략할 수 없다.

return문

매개변수나 리턴문이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다.
반환값을 의미한다.
리턴문(반환값)이 없으면 void로 표기한다.

리턴문이 없이 void가있으면 컴파일시 리턴문을 자동으로 시켜주기 때문에 a의 문자열이 나올 수 있다.

class문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형식이다.
클래스를 사요아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

클래스명 객체명 = new 클래스명();
형식

class 클래스명{
	멤버변수 선언;
    	멤버 메소드(){
    	...
        }
     }

클래스를 생성하고 멤버 변수를 사용할때 접근제어문 private를 쓴다.

생성자

객체가 생성될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
주로 멤버 변수값을 초기화 하려는 목적으로 만든다.
클래스명과 동일한 이름으로 메소드 이름을 만든다.
리턴값이 없으면 void를 쓰지 않는다.

형식

class AA{
	public AA(){}
        public AA(int a){
        ..
                }
            }

예)

생성자내에서 다른생성자를 호출할때는 this를 사용한다.
또한 첫번째 줄에 써야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