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game 2에서 했던 충돌확인을 통해 brick과 ball이 충돌하는지 확인한 후 충돌하면 brick을 없애는 작업을 해보자
setBricks에서 각 brick에 isAlive:true라는 property를 정해줬는데 drawBricks에서는 해당 property가 true일 때 그려줬었다
우리가 할일은 충돌 시에 false로 바꿔주면 된다
// update 함수에서
update() {
...
for(let i = 0; i < brickRow; i++)
{
for(let j=0; j < brickColumn; j++)
{
if(bricks[i][j].isAlive && isCollisionRectToRect(ball, bricks[i][j]))
// isAlive가 false이면 뒤의 조건은 따지지 않기 때문에 위의 순서로 조건걸어준다
{
bricks[i][j].isAlive = false; //충돌 시에 안보이게 됨
arcMvDirY = -arcMvDirY; // Ball Y축 방향이 바뀐다
deadCnt++;
break;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