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Store Connect 계정 변경에서의 이슈

kyeongjun_min·2022년 1월 26일
0

Python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Apple의 app store connect에 로그인해서 데이터를 뽑아내고 하나의 아이디에서 계정 변경을 통해 다른 영역의 데이터를 더 뽑아내는 자동화를 구현했어야 했다.

지금까지는 문제없이 굴러가던 코드가 어느 날 갑자기 계정을 변경하는 코드에서 "그런 element 없어요" 라면서 에러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1. iframe이 생긴건가싶어서 찾아봤다. > iframe은 없었다.

  2. xpath가 잘못됐나 고쳐보고, 선택한 element를 click 할 수 없게됐나싶어서 핸들링할 element를 바꿔보았다. > 여전히 안된다.

  3. angular protractor란게 있길래 이게 문제인지 알아보았다. > 아니다. angular는 프론트엔드를 개발하기위한 js 프레임워크다.

대체 body 태그까지는 발견하면서 그 안에있는 것들은 접근을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머리가 아파왔다.

마침내 해결한 것은 switch window.

로그인 이후, 현재 window로 다시 스위칭을 해줘야 현재 페이지를 핸들링 할 수 있었다.

이해가 되지 않던 점은 분명 열려있는 window는 현재 페이지 하나로 쭉 왔는데, 왜 핸들링하던 현재 window에대한 접근이 불가능 해졌냐는 것이다.

아직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로그인 이후에는 현재 window로 다시금 스위칭 해주는게 안정성에 더 좋을것 같다.

원인을 알게된다면 그에 관하여 글을 더 써보도록 하겠다.

profile
QA Engineer, 즐겁게 기록을 시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