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회고] 5/16 ~ 5/22

김예지·2022년 5월 24일
3

주간회고

목록 보기
3/3
post-thumbnail

이번주는 급하게 적는 회고문... 회고문도 미루지 말고 일요일에 적자. 그래야 회고문 작성 + 다음주 계획을 자연스럽게 함께할 수 있을 것 같다.

🙆🏻‍♀️ 잘된 점


도시락을 싸갔다

이번주에는 첫 도시락을 싸갔다!
약속이 있는 날, 스터디가 있는 날은 싸가지 못했지만 이외의 날에는 도시락을 가져갔다.
밖에서 나가서 먹는 것 보다 더 건강하고, 기분도 좋았다! 다음주엔 더 자주 싸가야지~

생활습관 유지

  • 운동 러닝 2회 (퇴근하고 12시까지 달렸다. 다만, 필라테스를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주 2회 운동을 했다. 필라테스도 하고싶었는데, 시간상 하지 못했고 러닝만 두번 했다. 오늘도 나갈 예정이다.
    퇴근하고 나서 11~12시 까지 달리기도 했는데, 오히려 더 에너지가 생기고 기분도 좋았다.
    다음주엔 필라테스도 함께 병행하면 좋을 것 같다. 건강해지는 기분 💪
  • 뽀모도로
  • TIL 유지

버스로 퇴근, 괜찮은데?

출퇴근 지하철이 너무 괴로운데, 퇴근할 때 버스로 퇴근을 해봤다. 훨씬 쾌적하고 좋았다!

감사합니다 💛

코치님들께 감사하다. 코치님들이 나의 안부를 궁금해하고, 물어봐주신다. 힘든게 있으면 많이 징징거리라는 말씀도 해주셨다.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 아쉬운 점


집에와서 침대에 절대 눕기 금지!

집에와서 절대 침대에 눕지 않을 것... 그 순간 너는 잠들것이야...^^
월요일 퇴근하고 너무 피곤해서, '10분만 자다 일어나야지' 하고 알람을 맞춰놨다. 그런데 왠열... 일어나니까 새벽 4시 반이 되어있었다. 벌써 날이 밝아오고있었다...!
그래서 화요일부터는 바로 씻고, 눕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었다.

투머치 계획러...

주간, 하루에 너무 많은 계획을 짜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만 짜기!
그리고 그 양은 그 날 다 끝낸다고 생각하기!

주간 계획도 신경쓰기!

의식적으로 쉬어주기

미션 merge가 늦게 돼서 마음이 급하다보니, 몇시간동안 쉬지 않고 계속 컴퓨터를 잡고 있었다. 이렇게 하니 효율성도 떨어지고, 두통이 생겼다. 그러다보니 이후에는 집중이 안된 것 같다.
급할 때는 쉬는시간을 신경쓰기 힘들겠지만, 컨디션을 생각해서 의식적으로 쉬어주자.

퇴근하고 할 수 있는 공부

퇴근하고나서는 공부하기 힘들다. (컴퓨터앞에 앉는게 힘들다)
출근시간에 아티클을 읽는 것 처럼, 퇴근하고나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공부를 정해놓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예를들어 책 10페이지씩 읽기같은?)

미션은 필수구현부터!

미션할 때, 일단 필수구현부터 하고 하고싶은 것을 해야할 것 같다.
일단 필수구현이 우선순위다!!!

그 주에 배운 것은 그 주에 끝내기

그 주에 배운 것은 그 주에 끝내기!
저번주에 페어할 때 공부해야겠다고 쌓아놨던 것들을 다 못끝냈다. 그랬더니 이번주 미션에도 공부할게 많은데, 저번주 것들을 공부한다고 힘들었다.

profile
내가 짱이다 😎 매일 조금씩 성장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