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2주차 실습 - App Life Cycle / Scene Life Cycle / View Life Cycle

iOSoo·2021년 9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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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된 앱 모습]

[Life Cycle의 Class를 만들 때]

New File - Cocoa Touch Class - Subclass of - 원하는 객체 선택

[Did vs Will]

Did : 어떤 사건 발생 직후

Will : 어떤 사건 발생 직전

[App Life Cycle]

[Scene Life Cycle]

[App Life Cycle과 Scene Life Cycle한번에 보기 ]

앵그리 버드로 위의 그림을 설명하자면

  • Unattached: 앱이 꺼져있는 상태 -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

✅ App LifeCycle 메서드 실행

  • ForegroundActive: 앵그리버드 게임을 한다.

⚠️ 이벤트 발생: 전화가 옴

  • ForegroundInactive: 앵그리버드 게임을 하다가 전화가 와서 앵그리버드 화면은 보이지만 상호작용은 안됨.

  • Background: 전화가 온 상태로 계속 있으면 백그라운드 모드로 전환되기도 한다. 즉, 앵그리버드 게임이 화면상에서 사라지고 뒤에서 돌아가고 있는 상태

✅ Scene LifeCycle 메서드 실행

⚠️ 이벤트 발생: 전화를 30분 이상함

아래 둘중에 하나가 된다.

  • Unattached: 시간이 오래되어 앱이 꺼진다.

  • Suspended: 앱이 정지된 상태가 된다.

[View Life Cycle]

[새로 만든 View와 Class를 연결하는 방법]

Inspector Area - show the identity inspector - Custom Class - class 선택

Inspector Area - show the identity inspector - Identity - Storyboard ID를 자기 마음대로 설정

[Storyboard에서 만든 UI를 코드로 연결하는 방법]

1. Ctrl + 드래그를 통해서 코드와 연결하고 이름은 각자 정하고 아래와 같이 연결해준다.


2. Ctrl + 드래그를 통해서 코드와 연결하고 Connection - Action / Type - UIButton을 연결해준다. (이름은 button 말고 buttonDidTapped으로 해준다.)


[첫번째 화면과 ViewController]


[두번째 화면과 secondView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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