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퍼레이터 버튼을 누르면 계산을 한다. AC
버튼을 누르면 모든 값이 초기화된다.0
아닌 다른 수 뒤에만 한번 붙어야 한다. 1
+
3
를 누른 후 +
를 누르면 4+
가 출력. isPressed
클래스를 추가하고 다음 버튼을 누를 때까지 유지한다. =
를 연속해서 누를 경우, 마지막 연산자로 두번째 숫자를 누적 연산한다. 1
+
3
enter
enter
를 누를 경우 7이 결과값으로 출력된다. Bare, Advanced, Nightmare 로 진행이 되고 결과는 통과!
하지만 모든 경우의 수를 막기에는 아직 부족한 것 같다. 이것 저것 테스트 해보던 중에 연산자를 정정하고 같은 값을 계속 반복하면 기댓값과는 다르게 나온다던지.. 이렇게.
89
*
-
9
=
결과: 80 (기댓값 80) 이어서..
80
*
-
9
=
결과: -9 (기댓값 71)
아직 너무 욕심 부리지 말고, 이번 계산기는 여기까지.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적용하다보니 if문 조건식도 매우 복잡하다. 한눈에 이해하기가 더럽 어렵다.
화면이 너무 커서 0.5x
배수로 보셔야 합니다!
코드펜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모르겠당
첫번째 기본 계산기는 문제없이 잘 적용됐는데, 두번째 계산기는 쓸데없이 누적된 숫자를 보여주는 기능을 넣어서 추가로 작업을 해주었다. display.textContent
에 입력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지만, =
버튼을 누를 때 초기화하고 결과값을 보여주는 것과, 연산자를 누른 후 다시 연산자를 누르면 slice()
를 사용해 전에 넣은 연산자를 삭제 후 새로운 연산자를 누적하는 등의 식이었다.
테스트를 계속 해보다가 점점 이상한 동작이 많이 발견되어서 그만해야겠다. 계산기의 늪에 빠져드는 이 느낌.. 일단 여기까지 정리하고 회고하자면, 페어와 실시간 세션을 거쳐, 내가 디자인(?)한 계산기를 구현하다니 역시 이 맛 흥미롭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