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을 이용해 플레이어 이동을 구현transform을 이용하므로 Time.deltaTime을 꼭 사용해야함.보통 종스크롤 슈팅게임은 모바일에서 많이하기 때문에 , 해상도를 맞춰준다.Game창에 Free Aspect(자유 비율 (카메라크기 = Game 뷰 크
재활용을 위해 에셋으로 저장된 게임오브젝트Scene 오브젝트를 에셋 안으로 드래그하여 생성한다.총알을 프리펩으로 생성하고 충돌이벤트를 위해 Collider와 Rigidbody를 넣어준다.Rigidbody는 AddForce로 총알의 발사를 구현할 것이기 때문에 Dynam
트리거 이벤트를 위해 Collider를 생성해주는데,원은 Circle, 사각형은 Box Collider를 생성해주면 되는데 삼각형은 딱히 맞는 Collider가 없으니,Polygon Collider를 적용해준다. 위 그림처럼 Physics Shape를 조절 할 수 있다
정면에서만 적이 나오는게 아니라 좌 우 에서도 나오도록 스폰지역을 추가함좌,우에서 적이 등장하면 velocity가 아래가 아니므로, 코드를 수정생성 위치에 따라 속도를 다르게 설정하고, 속도 방향에 따라 적 비행기 회전을 적용z축 Rotate 90도 Vector3.b
Life는 Image배열, 점수는 Text로 표현한다.UI가 해상도에 맞지 않을 때Canvas에 Canvas Scaler에서 Constant Pixel Size(픽셀 고정)으로 되어 있는걸, Scale With Screen Size로 바꿔준다. 죽었을 때 game ov
아이템을 스프라이트로 배치한 후 , 필요한 컴포넌트를 추가한다.프리펩으로 만들기 위함.아이템들의 애니메이션 적용과 , tag를 만들어 적용아이템을 먹었을 때 아이템의 Type에 따라 작동하는 걸 switch문으로 작성필살기는 적과 플레이어를 가리면 안되므로 Order
배경 스크롤링과 패럴랙스 기법을 이용해 원근감있는 배경을 만듦.빈오브젝트를 만들어 그룹을 만들고 3개의 배경을 각각 복사해서 3개로 나눈 후 , 서로 나란히 있도록 Y축으로 정렬함.카메라는 그대로 있는데, 배경만 뒤로 움직여서 앞으로 가는듯한 눈속임transform을
Instantiate와 Destroy는 생성, 삭제하면서 조각난 메모리가 계속해서 쌓이는데, 게임 도중 GC가 실행되면 렉이 심하게 걸린다.GC(Garbage Collector) : 쌓인 조각난 메모리를 비우는 기술게임 도중 GC가 실행되면서 렉이 심하게 걸릴 수 있
구조체스크립트를 이용해서 Stage에 따라 커스텀배치를 함Spawn스크립트를 만들고 나머지를 모두 제거하고, 필요한 변수만 생성한다.메모장을 켜서 구조체 변수에 맞도록 구분자를 지어 입력한다.ex) 1,S,1 : delay 1, type S, point 1원하는 적
power를 최대치 이상 획득하면 활성화시키도록 구현유니티에서 Queue에 데이터를 입력할 땐 Enqueue()를, 데이터를 뺄 때는 Dequeue()를 사용큐의 개수는 CountContains() -> ()안의 내용이 큐에 들어있으면 true 반환첫번째 팔로우는 pl
보스 스프라이트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트랜잭션을 연결해준다.Trigger를 이용해 Hit일 때를 구현 AnyState -> Hit -> Idle캡슐콜라이더를 추가하고 Direction을 Horizontal로 변경해서 크기를 맞춰준다.기본 불릿을 복사해서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