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Ch.6 실습문제

smi·2021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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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자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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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 1

-난이도 하

💬 다음 main()의 실행 결과 클래스명과 점 값을 연결하여 "MyPoint(3, 20)"이 출력되도록 MyPoint 클래스를 작성하라.

👉 실행 결과

MyPoint(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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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yPoint 클래스

✔ a.toString()으로 변환되므로 이것을 이용하여 Point 객체를 문자열로 리턴하는 toString() 메소드 작성.


📒 문제 2

-난이도 하

💬 Scanner를 이용하여 한 라인을 읽고, 공백으로 분리된 어절이 몇 개인지 출력을 반복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exit"이 입력되면 종료한다.

👉 실행 결과

I love you
어절 개수는 3
나는 사탕과 과자가 지금 먹고 싶다.
어절 개수는 6
ex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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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코드

✔ 한 라인을 읽는다는 것에 주의하자.


📒 문제 3

-난이도 중

💬 1에서 3까지의 난수를 3개 생성한 뒤 나란히 한 줄에 출력하라. 모두 같은 수가 나올 때까지 반복 출력하고, 모두 같은 수이면 "성공"을 출력하고 종료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실행 결과

1   1   2
3   2   3
2   3   2
1   1   3
2   2   2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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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코드

✔ 계산 순서 때문에 괄호 활용해주어야 한다.


📒 문제 4

-난이도 중

💬 다음과 같이 +로 연결된 덧셈식을 입력받아 덧셈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실행 결과

2 + 5 + 6 + 10
합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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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코드


📒 문제 5

-난이도 중

💬 다음 코드를 수정하여 Adder 클래스는 util 패키지에, Main 클래스는 app 패키지에 작성하여 응용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실행시켜라.

👉 실행 결과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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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til 패키지 내 Adder 클래스

✔ 다른 패키지에서 현재 패키지 내의 클래스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클래스를 public으로 지정자를 바꿔주어야 한다.

👉 app 패키지 내 Main 클래스


📒 문제 6

-난이도 상

💬 Math.random()의 난수 발생기를 이용하여 사용자와 컴퓨터가 하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 가위, 바위, 보는 각각 1, 2, 3 키이다.

👉 실행 결과


가위(1), 바위(2), 보(3), 끝내기(4)>>3
사용자 보 : 컴퓨터 바위
사용자가 이겼습니다.
가위(1), 바위(2), 보(3), 끝내기(4)>>2
사용자 바위 : 컴퓨터 가위
사용자가 이겼습니다.
가위(1), 바위(2), 보(3), 끝내기(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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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코드

✔ 계산 순서 때문에 괄호 활용해주어야 한다.

Reference

명품 자바 에센셜 (2014, 황기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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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한 거 올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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