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소스 : 이벤트를 발생시킨 GUI 컴포넌트
💬 이벤트 객체 : 발생한 이벤트에 대한 여러 정보(이벤트 종류, 이벤트 소스 등)를 제공하는 객체
💬 이벤트 리스너 : 이벤트를 처리하는 자바 프로그램 코드
💬 이벤트 분배 스레드 : 무한 루프를 돌면서,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벤트 리스너를 찾아 호출하는 스레드
💬 모든 이벤트 객체는 java.util.EventObject 클래스에서 상속받는다.
JButton b = (JButton)event.getSource(); // b는 이벤트가 발생한 버튼의 레퍼런스
➕ 이벤트 소스가 Component인 MouseEvent의 경우를 보면, 어떤 GUI 컴포넌트에든지 사용자가 마우스를 조작하면 MouseEvent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