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추상클래스
스태틱 영역, 스택 영역, 힙 영역 그리고 가비지 컬렉션
싱글톤, 전략, 상태
나는 자바, 스프링을 이용하여 백엔드 개발을 1년 2개월을 해왔다.하지만 자바의 특성, 스프링이라는 프레임워크를 이용하는 이유조차 제대로 알 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이 나에게 조금의 도움이 될까하여 읽기 시작했다.오늘은 내가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다
위 코드를 실행하면 "두 값은 같다." 라는 문장이 콘솔에 찍힐 것이다.위의 코드에서는 int의 값을 ==를 통해 비교했고 정확히 동작할 것이다.하지만 기본형 타입(primitive type)이 아닌 참조형 타입(reference type) 의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
자바에서 스트링은 불변(Immutable)인 이유를 알아보자.
널익셉션 인 자바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생성자가 유효하다정적 팩토리 메서드가 유효한 상황이 있다 \- 생성자는 이름을 표현할 수 없다.동일한 매개변수 시그니쳐와 순서를 갖는 생성자는 하나만 존재해야 한다는 제약 조건에러를 피하기 위해 매개변수의 순서를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한다고
정적 팩토리와 생성자에 선택적 매개변수가 많을 때 고려할 수 있는 방안이다.메서드 체이닝을 한다계층적으로 설계된 클래스와 함께 사용하기 좋다코드를 읽기 쉽고 쓰기 간결하다.클래스 내부에 빌더 클래스를 만든다.빌더 클래스에 사용될 변수를 선언한다필수값은 final선택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다보면 애플리케이션 내에 인스턴스가 오로지 하나만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이러한 경우 싱글턴 패턴을 사용하여 인스턴스가 단 하나만을 존재하게 만들 수 있다.생성자를 프라이빗으로 만든다.외부에서 호출할 수 없게 만든다.해당하는 클래스 내부에서만 제어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