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inca·2022년 1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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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조건

Gameobject가 disable 되어있다면, 그 어떤 것도 실행되지 않음.
Gameobject 및 Script가 enable 되어있다면, 3가지 모두 실행 됨.

awake

  • start보다 가장 먼저 수행됨. 단 1번 수헹

OnEnable

  • 스크립트가 활성화 될 때 수행
    즉, script가 disable 상태로 게임이 시작되면,
    OnEable과 Start는 호출되지 않음. awake만 호출 됨

start

  • 스크립트가 시작할 때

Awake -> OnEnable -> Start -> (Update) 순서로 실행

update

  • 기본 update
  • 초당 60 frame을 기준으로 하지만, PC의 성능에 따라 불규칙하다.
  • 보간하는 방법이필요
  • 따라서 속도를 시간에 맞춰 보정해주는 delta값을 곱해준다. (Time.deltaTime을 곱하는 이유!)

pixed update

  • 정확한 시간간격 0.02f 마다 호출됨

lateupdate

  • update 함수가 호출된 이후 시행
    예를 들어, update에서 계산된 결과값의 후처리가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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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배 오색 딱다구리 개발자 🦃Cloud & Dev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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