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late Literal

이로운·2023년 6월 9일
0

로운스쿨

목록 보기
4/7
post-thumbnail

자바스크립트가 문자를 다루는 특별한 방법

백틱

let name = `hello`;

백틱의 장점

  1. 엔터키 가능

  2. 중간중간 변수 넣기 쉽다

    1. 옛날방식
    let name = "민수";
    let str = "안녕하세요 저는 " + name + "입니다";
    console.log(str); // 안녕하세요 저는 민수입니다

    b. 요즘 방식

    let name = "민수";
    let str = `안녕하세요 저는 ${name} 입니다`
    console.log(str); // 안녕하세요 저는 민수입니다

    html에서 변수 넣기 좋다(다이나믹 라우트 할때 매우 유용)

  3. tagged literal

function tagged(strings, variables) {
  console.log(strings); // [ '안녕하세요 저는 ', ' 입니다' ]
  console.log(variables); // 민수
}
tagged`안녕하세요 저는 ${name} 입니다`;

문자를 단어 기준으로 나눠서 배열에 넣어주고 변수를 따로 모아준다

활용해보자

function tagged(strings, variables) {
  let newString = strings[1] + strings[0];
  console.log(newString); //  입니다안녕하세요 저는
}
tagged`안녕하세요 저는 ${name} 입니다`;

문자를 단어별로 배열에 넣기 때문에 index를 사용하여 장난을 칠 수 있다.

profile
이름 값 하는 개발자가 꿈인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