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_basic]출력문

Ronie🌊·2021년 1월 7일
0

Python👨🏻‍💻

목록 보기
1/11
post-thumbnail

git 바로가기


정수 출력
문자열 출력
Boolean 출력
sep와 end
확장문자 출력
출력형식

python의 출력문은 아주간단
print(n)
n안에는?

정수 출력

print(5)

문자열 출력

print('ㅋ'*9) #999999999
print("Python","Java","Script") 
#PythonJavaScript

Boolean 출력

print(not (5<10)) 
#False

sep와 end

seperate 분리값으로 문자열들의 사이에 넣는 값을 설정
end 말미값으로 출력값의 말미에 넣는 값을 설정

print("Python","Java", "JavaScript", sep=", ", end="?") 
#Python, Java, JavaScript?

확장문자 출력

  • \' : 따옴표 문자
  • \" : 쌍따옴표 문자
  • \ : backslash 문자
  • \a : bell 문자
  • \b : backslash 문자
  • \f : Formfeed 문자
  • \n : newline 문 \r : carriage return 문자(\n와 동일하지 않다.)
  • \t : tab 문자
  • \v : vertical tab 문자
print("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print('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print('-' * 40)
print('1 \n')
print('2 \012')
print('3 \x0A')
print('-' * 40)
print('n')
print('\156')
print('\x6E')
print('-' * 40)
출력결과
Hello   World!!
Hello 
World!!
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
1 

2 

3 

----------------------------------------
n
n
n
----------------------------------------

출력형식

  • "출력형식{}".format(데이터...)
    • 출력형식의 {}는 리스트의 인덱스, 변수명으로 정의한다.
    • 데이터는 []리스트형태로, 변수정의로 사용이 가능하다.
print('나의 이름은 {}입니다'.format('한사람'))
print('나의 이름은 "{0}"입니다. 나이는 {1}세이고 성별은 {2}입니다.'.format('한사람',33,'남성'))
print('나이는 {1}세이고 성별은 {2}입니다. 나의 이름은 "{0}"입니다. '.format('한사람',33,'남성'))
print('나이는 {age}세이고 성별은 {gender}입니다. 나의 이름은 "{name}"입니다. '
         .format(name='한사람',age=33,gender='남성'))
print('만세삼창 :  {0}!!! {0}!!! {0}!!! '.format('만세'))
print('삼삼칠 박수 :  {0}!!! {0}!!! {1}!!! '.format('짝'*3,'짝'*7))
출력결과
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나이는 33세이고 성별은 남성입니다.
나이는 33세이고 성별은 남성입니다. 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나이는 33세이고 성별은 남성입니다. 나의 이름은 "한사람"입니다. 
만세삼창 :  만세!!! 만세!!! 만세!!! 
삼삼칠 박수 :  짝짝짝!!! 짝짝짝!!! 짝짝짝짝짝짝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