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t 1] 개발환경설정, 라이브러리 선택, component 분리

김_리트리버·2020년 8월 2일
0

라이브러리 조사 및 component 분리

지난 2주프로젝트 때 사전조사 없이 바로 개발에 들어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줄일 수 있는 시간을 낭비한 경험이 있었다.
이에 react-native 개발에 들어가기전 관련 라이브러리에 대한 조사 및 프로젝트에 적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했다.
오류가 많거나 유지관리가 잘 안되는 라이브러리는 제외하였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디테일한 디자인까지 직접개발하지 않아도 되어 초기 화면구성시 개발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또한 지난 프로젝트에서는 컴포넌트들을 분리하지 않고 관리하다보니
이후 코드를 수정할 때 많은 시간이 소모되었다.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화면단위, UI단위, 역할 단위로 분리하여
관리하고자 하였다.
react component 를 분리해서 재사용하니 추가, 수정시간이 단축되고
내가 만들어 놓은 component 를 다른 팀원이 import 해서 적용하도록 하여 전체 개발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profile
web-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