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der
- segue를 눌렀을때 파란색으로 강조되는 것이
Sender
객체
- 보통 버튼이나 셀처럼 터치할 수 있는 것이 Sender가 된다.
Segue의 화면 생성
- Segue로 화면 이동이 될 때 이동할 화면이 생성된다.
- Segue의 흐름 상 만들어지는 연결된 화면의 개수(범위)는 Segue의 종류마다 다르다.
Source & Destination
- 흐름 상 화면 이동을 트리거하는 화면을
source
, 이동된 화면을 destination
이라고 한다.
prepare
- 화면을 이동하기 직전 호출되는 메소드
segue
: 현재 활성화된 segue
- segue와 sender만 있으면 화면 이동에 관련된 모든 객체에 접근 가능
sender
의 타입이 Any?인 이유는 sender가 될 수 있는 타입에는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 즉, 어떤 뷰든 sender가 될 수 있으며 sender가 없다면 nil을 보내도 된다.
segue.destination
: 여러가지 타입의 vc가 UIViewController
로 업캐스팅 되어 저장됨. 따라서 as?로 다운캐스팅이 필요하다.
- 항상 destination으로는 화면이 와야하기 때문에 Any 타입이 아닌 것.
segue.destination.children
: [UIViewContro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