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Network 원리 후기

유콩·2021년 8월 22일
0

☁ 1. 책 정보

  • 가격 : 16,000원

☁ 2. 후기

휴가동안 네트워크 뿌시기 프로젝트 그 두번째이다. 마찬가지로 책이 얇아서 선택하였다. 책은 얇지만 내가 당장 필요한 것들만 쏙쏙 있었고 다른 책에서는 이해하지 못한 내용들을 쉽게 풀어두어 여지껏 읽었던 네트워크 기본 책 중에서는 가장 추천하고 싶다.
꼭 네트워크 쪽을 검색하다보면 비유를 많이들 사용하던데 정작 비유만 하고 실제 정의를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다. 정의를 설명하더라도 두리뭉실하게 설명하여 그래서 이게 어떤 것인지 머리에 남지 않았는데 이 책은 그 부분을 모두 해결해주었다. 말도 안되는 비유는 넘기고 실제 프로토콜이 뭔지, 요청 시 어떻게 흘러가는지, 레이어2 스위치와 라우터가 어떤 것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알려준다. 필요한 내용만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놓았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 3. 마무리

책 자체도 얇아서 3일만에 다 읽었다. 짧은 기간동안 네트워크 큰 그림을 그리는데에 도움이 되었다. 한번 읽었으므로 모든 내용을 파악한 것은 아니지만 이후 읽을 네트워크 책을 찾아보니 아직은 마음에 드는 게 없어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할때까지 이 책을 여러번 읽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듯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