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설계와 아키텍처란? 개요  설계(design)과 아키텍처(architecture)에 오랫동안 혼란이 있었다. 하지만 둘은 아무런 차이가 없다. 보통 아키텍처는 고수준의 무언가를 가리킬때 사용되고 디자인은 저수준의 세부사항, 결정사항을 의미할때가 많다.
소개할 세가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은 개발자로 하여금 권한을 박탈한다.새로운 권한은 부여하지 않고 부정적인 의도를 가지는 규칠을 부과한다. 즉, 무엇을 해야하는지가 아닌 무엇을 하면 안되는지에 대해 말해준다. 이에 집중하여 글을 읽어보자. 테이크스트라는 최초의 프로그래
좋은 벽돌 없이는 좋은 아키텍처의 빌딩을 만들 수 없다. 하지만 좋은 벽돌이 있어도 빌딩의 아키텍처가 엉망일 수 있다. 그래서 좋은 벽돌로 좋은 아키텍처를 정의하는 원칙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SOLID다. SOLID 원칙의 목적은 중간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아래와 같
SOLID 원칙이 벽과 방에 벽동을 배치하는 방법이라면 컴포넌트 원칙은 빌딩에 방을 배치하는 방법을 배운다. 컴포넌트는 배포 단위다. 자바의 경우 jar 파일이 컴포넌트다. 여러 컴포넌트를 서로 묶어 .war 같은 단일 아카이브로 만들 수 있다. 잘만든 컴포넌트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