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project - Enhanced Input

Ryan Ham·2024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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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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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print

  1. IA과 IMC 설정하기
  2. Blueprint(Viewport) : 움직일 pawn을 생성하고 이어서 Camera, FloatingPawnMovement 달아주기
  3. Blueprint(Event graph) : Begin play에 IMC를 연결, IA에는 입력으로 들어오는 신호와 actor의 방향 vector를 고려해 최종적인 이동을 설정.

IA과 IMC 설정

기존 Input system은 deprecated이 되어서 이제는 좋든 싫든 Enhanced Input System을 활용하여야 한다.

Blueprint(Viewport)

Pawn은 Character class와는 달리 자체적인 movement system이 없기 때문에 별도의 movement system을 달아주어야 한다. Pawn에 FloatingPawnMovement를 달아주고 여기서 꼭 Auto Active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필자는 이 부분을 체크하지 않아 많은 시간을 날렸다...

Blueprint(Event graph)


우리는 possess된 pawn을 기준으로 입력을 통해 앞뒤/좌우로 움직이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그냥 IA를 add movement input을 하게 된다면, world 좌표계를 기준으로 움직이게 된다. 우리는 x,y 평면을 움직이므로 pawn의 회전되어 있는 만큼 z축으로 회전시켜서 이를 world direction에 반영하도록 한다.


C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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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EE | 🏦SNU AI(빅데이터 핀테크 전문가 과정) | 📙CryptoHipsters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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