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 문자열 체계

Ryan Ham·2024년 6월 6일
1

Unreal Engine

목록 보기
3/27

문자열

singlebyte, multibyte, Unicode 이 3가지를 다 일일히 생각할 필요없이
Unreal에서는 TCHAR라는 통일된 문자열 형식으로 해결한다.

언리얼은 내부적으로 UTF-16, 즉 한문자당 통일되게 2byte를 할당해서 사용하고 있다.

문자열 인코딩의 역사에 관해 우선 먼저 알아보자 링크


MyGameInstance.h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Engine/GameInstance.h"
#include "MyGameInstance.generated.h"

/**
 * 
 */
UCLASS()
class INFLEARN_TEST_API UMyGameInstance : public UGameInstance
{
	GENERATED_BODY()

public:

	// header는 전방선언 임으로 function body를 만들지 않게 유의하자!
	virtual void Init() override;
private:
		
};

MyGameInstance.cpp

#include "MyGameInstance.h"

void UMyGameInstance::Init() {
	Super::Init();
	
    // TCHAR를 이용해서 TEXT 받기 
	TCHAR OutMessage[] = TEXT("Hello World");

	UE_LOG(LogTemp, Warning, OutMessage);
    
    // FString를 이용해서 TEXT 받기
    FString OutFMessage = TEXT("Hello World FSTRING");

	UE_LOG(LogTemp, Warning, TEXT("%s"), *OutFMessage);
	
    // FString 값을 TCHAR에 할당하는 방법
	const TCHAR* CharPtr = *OutFMessage;
}
profile
🏦KAIST EE | 🏦SNU AI(빅데이터 핀테크 전문가 과정) | 📙CryptoHipsters 저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