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 Target은 Unreal Engine에서 Material의 표면을 결정하는 Texture의 종류이다. 하지만 일반 Texture와 이 Render Target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 Render Target은 Scene Capture Camera를 통해 그 Camera가 보고 있는 Scene을 바로 Rendering 해 줄 수 있다.
아주 기본적인 Render Target을 실험해보고 싶다면 4가지가 필요하다.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Third Person BP에 SceneCaptureComponent2D을 아래 사진과 같이 달아서 캐릭터가 보고 있는 화면을 다른 물체에 Rendering 해볼 것이다.
이제 Render Target과 이 Render Target이 적용될 Material을 만들어보자. 먼저 Render Target을 만들고(여기서 추가적인 해상도 또한 결정할 수 있다.) Material에서 Texture Sample을 만들고 여기를 클랙해 Texture 부분을 방금 만든 Render Target에 연결한다.
이제 Render Target이 적용될 BP를 만들어보자. 사실 plane staticmesh를 하나 만들고 이 Material을 위에서 만든 Material과 연결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Render Target, Render Target이 적용된 Material, Material이 적용된 BP가 다음과 같이 준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