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테크코스 1주차 회고

도롱뇽·2022년 11월 3일
0

우테코

목록 보기
2/8
post-thumbnail

이번 프리코스는 저번 기수와는 다르게 4주로 진행되는 프로세스인데
1주차에 무엇이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1주차에는 생각과는 다르게 코딩테스트문제로 나왔습니다.

총 문제는 7문제를 풀이하는 것이였고
문제풀이시에는

기능 요구사항,프로그래밍 요구 사항,과제 진행 요구 사항

세가지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기능을 구현하기 전에는 기능 목록을 먼저 만들고 기능 단위로 커밋을 남겨야하는 식으로 진행을 해야했습니다.

문제풀이

코딩테스트를 준비한 적이없어 처음에는 막막했었는데
요구사항대로 기능들을 나누어 만들어 보니 쉽게 풀렸었습니다.
몇몇분들은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풀었다고 하셔서 마지막 문제로 다가갈수록 어려울것같아 무서웠지만
생각했던것 보다는 쉽게 풀려서 다행이였습니다...😵‍💫

예외처리사항에 대해서는 스스로 판단하여 구현하는 것 이였는데 다른 사람들의 테스트코드를 보면서
이런 부분에서 많이 부족함을 느꼈고 일어날 수 있는 예외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보아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밋을 남기는 것도 기능별로 나누어 하는 것이였지만 제가 잘 못 이해를 했는지 하나의 기능에 필요한 로직 하나당 커밋을 하였는데
뒤돌아보니 너무 난잡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능 목록 작성할 때에 더욱 집중해서 기능하나를 더 세부화킬수있었다면 이러한 결과가 없었지않을까? 라고 생각이 들어서
다음 과제때는 기능 목록 작성을 더욱 열심히 적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되었습니다.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위해
자바스크립트 컨벤션과,커밋 컨벤션,클린코드를 적용시켜 개발하다보니
이전에 작성했던 코드들은 가독성이 좋지않고 변수명이나 함수명에 중요도가 낮았다라는 것을 느끼게되었습니다.
아직은 좀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프리코스를 진행하면서 마지막에는 습관처럼 바뀌어져 있기를 바래봅니다!

profile
재생재생열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