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7. 학사생이 AI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sujin·2024년 9월 11일
1

naverboostcamp

목록 보기
27/29
post-thumbnail

🌟 오늘 새롭게 알게 된 내용
WEEK06-Day3 Notion으로 보러가기

🌻 좋았던 것
마스터클래스 질문 중 하나가 "학사생으로서 AI시장에서 취업하는 방법"(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대략 이런 내용)이었다.
내가 어젯밤 우울했던 이유이자, 친구와 1시간을 넘게 통화한 주제였다.(물론 통화의 결론은 평양냉면 노맛으로 끝났지만,,,?) 나는 나의 위치가 매우 애매하다고 생각한다. 취업 시장은 안좋고 석사생들 늘어가고 있다. 과연 내가 nlp 관련 업무로 취업할 수 있을까? 교수님 말씀에 따르면 학위는 증명의 수단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은 프로젝트를 경험해보기, 그리고 석사생이 가지지 못한 비장의 무기 갖기. 무기에 대해서는 차차 생각해보고 일단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열심히 하기!
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너무 점수에 집착하지 않고 최대한 많은걸 배워가고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근데 팀 프로젝트이다보니 다들 1등을 하고 싶어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팀원들도 다른 캠퍼들과 정보를 최대한 공유하고 토론을 활성화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내가 개발자를 하고 싶다 생각했던 이유 중 하나는 개발자는 특이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문화가 잘되어있기 때문이었다. 함께 성장하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나에게 딱 맞는 문화랄까. 무튼 프로젝트 잘 진행해보자구~

💦 아쉬웠던 것
서버에서 gpu를 돌릴 수 없어서 코랩에서 돌렸다.

🏄‍ 도전할 것
내일 서버에서 gpu 돌려보기

💫 TIL : About Project #1
1. EDA 관련 논문을 읽고 정리하기
2. 모델 학습 epoch와 batch_size 조절해서 돌려보기

profile
감자 그리고 NL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