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벤져스 스터디-2일차] Promise

Saeda·2023년 5월 16일
0

Promise

비동기 작업을 처리하기 위한 JavaScript의 내장 객체

Promise의 기본 상태

  1. 대기(pending): 비동기 작업이 진행 중인 상태
  2. 이행(fulfilled): 비동기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상태
  3. 거부(rejected): 비동기 작업이 실패한 상태

Promise의 주요 메서드

  1. then: Promise가 이행된 경우 실행할 콜백 함수를 등록한다.
  2. catch: Promise가 거부된 경우 실행할 콜백 함수를 등록한다.
  3. finally: Promise가 이행되거나 거부된 후에 항상 실행할 콜백 함수를 등록한다.
  4. Promise.all: 여러 개의 Promise를 동시에 실행하고, 모든 Promise가 이행될 때까지 기다린 후 결과를 반환한다.
  5. Promise.race: 여러 개의 Promise 중 가장 먼저 이행되거나 거부된 Promise의 결과를 반환한다.

Promise를 사용하는 이유

Promise를 사용하면 비동기 코드를 더욱 구조화하고 관리하기 쉬워질뿐만 아니라 콜백 헬(callback hell)을 피하고 비동기 코드의 가독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profile
우당탕탕 새다의 작은 프론트엔드 일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