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TIL

SaGo_MunGcci·2023년 2월 2일
0

업무 프로젝트

목록 보기
14/29

문제가 발생한 부분
내가 오늘 만든 서버 클래스 중 DTO하나가 배포가 잘못되어서 오류남
그래서 최종배포 관리하시는 차장님이 주석처리해 놓았다.

오늘 실수한 부분
오늘 하나 만든게 당연히 커밋되어있어서 당황했다. 그래서 혹시 다른 DTO가 커밋안되어있는 줄알고 이클립스에 있는 워크스페이스에 있는 전체 프로젝트를 svn에서 업데이트 받고 커밋했다.

그러면 안된다. 많이 혼났다.

서버단 업데이트할때는 무조건 내가 작업한 클래스의 파일의 최상단만 업데이트하고 커밋해야됬었다.

만약 빌드오류시 DTO같은게 빌드오류나서 주석처리했다고 하면 젠킨스에서 확인하고 내가 작업한 파일의 최상단에 있는 프로젝트만 업데이트하고 내가 작업한 파일 확인하기

그다음 XML파일만 주석된거 지웠는데

엄청 다시 4개중에 왜 1개만 복구했냐고 다시 관리자분께 톡옴 개발서버 업데이트 멈췄다고.

당황했는데,

DTO가 svn에업데이트 안됬으니까 controller, service, java, xml이다 오류났었던 것이다.
따라서 4개다 주석 하셨었다.

항상 update먼저 하기

다음부터 svn 빌드오류시 항상 DTO가 업데이트 안되어 있는지 그리고 서버단 작업할때 항상 DTO먼저 커밋해놓기.
그다음 controller, service, java, xml순으로 커밋하기

차장님이 말씀하신 부분.
당분간 소스는 커밋하지 마시고 업데이트만 받으세요
업무확인은 제가 직접 민준씨 자리로 가서 확인할께요

아....... 당분간 커밋도 내맘대로 못하네.. 점점 확인받아야될게 늘어나고, 내 스스로 할 수 있는 작업이 줄어든다..... 언제 다시 복구할 수있을까??????

앞으로 잘될 수 있을까? 아니 잘 할 수 있을까?? 에휴....

profile
이리저리 생각만 많은 사고뭉치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