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m install 에러

sang hyeok Lee·2022년 10월 16일
0

내가 만난 에러

목록 보기
1/1

회사에 입사 후 처음 개발을 시작하기 위해서 git clone을 한 후에 npm install을 했다.
그런데..


사진과 같은 에러가 발생을 했다 ㅠㅠ
그래서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 보았다.

npm 에러 원인

1. sudo 권한으로 명령어를 실행해야 하는 경우
2. dependencies 버젼 문제
3. node와 npm 버젼이 맞지 않는 경우

npm 에러 같은 경우 위와 같은 3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2번째 경우인 dependencies문제였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아 보았다.

해결방법

npm install --force
npm install --save --legacy-peer-deps

위 두 명령어를 터미널에서 실행시키면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
두 명령어의 차이는

--force 같은 경우 package-lock.json에 다른 dependency 버전을 추가해서 실행을 시키고

--save --legacy-peer-deps 같은 경우는 맞지 않아도 일단 설치한다.

profile
개발자 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