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코스 '모두를 위한 컴퓨터과학 (CS50 2019)'을 매주 수강하고, 팀원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코치의 섬세한 피드백과 현업 개발자의 라이브강의를 시청하는 언택트 스터디 ✍ 학교다닐 때 이미 배웠던 내용이기에 스터디를 신청할까 고민했지만 다시 한 번 컴퓨터과
우리가 직접 작성한 코드는 "소스 코드"라고 불립니다. 이를 2진수로 작성된 "머신 코드"로 변환해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컴파일러라는 프로그램이 수행해줍니다. 소스 코드 -> << 컴파일러 >> -> 머신코드 clang이라는 컴파일러로
전처리(Precomplie)예를 들어, 3. 컴파일(Complie)전처리기가 전처리한 소스 코드를 생성하고 나면 그 다음 단계는 컴파일입니다. 컴파일러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은 C코드를 어셈블리어라는 저수준 프로그래밍 언어로 컴파일합니다. 어셈블리는 C보다 연산의 종류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련의 동작들의 모음 또는 과정선택 정렬(Selection Sort) \- 정렬되지 않은 수 중에 가장 작은 수를 찾아 정렬되지 않은 첫 번째 위치의 수와 교환하는 방식의 정렬 \- O(n^2)버블 정렬(Bubble Sort) \- 두 개의
포인터의 크기와 메모리 크기는 비례한다. 32bit 운영체제 포인터 크기는 4byte, 64bit 운영체제 포인터 크기는 8byte.typedef는 새로운 자료형을, char \*은 문자에 대한 포인터를, string은 자료형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을 사용하면 주소
자료구조는 컴퓨터 과학에서 효율적인 접근 및 수정을 가능케 하는 자료의 조직, 관리, 저장을 의미합니다.데이터 값의 모임데이터 간의 관계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는 함수나 명령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무기이기 때문에 ..realloc \- 메모리와 포인터에서 배운 개념을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