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username: String = "승아"
var count = 3
var d = 3.14159268
ctrl + shift + p
println("username: $username") // ${변수명}
println("str1 : str1, length : ${str1?.length}")
// 세이프 콜(str1?.length) : str1이 null이면 length 실행 X
println("str1 : str1, length : ${str1!!.length}")
// str1!!.length : str1이 null이더라도 체크하지 X
val len1 = if (str1 != null) str1.length else -1
val len2 = str1?.length ?: -1 //elvis 연산자 if문과 동일
val a: Int = 128
val b: Double = a.toDouble()
val a: Int = 128 // 기본형
println(a == b) // == 값만 비교
println(a === b) // === 값과 참조 주소 비교
// 코틀린에서는 참조형으로 선언한 변수의 값이 -128~127 범위에 있으면 캐시에 그 값을 저장함
val c: Int? = // 객체, 참조형
val d: Int? = a
val e: Int? = c
println(c == d) // true
println(c === d) // false, a가 -128 ~ 127 사이의 값이면 true
println(c === e) // true
부스트코스 코틀린강좌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