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스크립트에서 타입을 정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interface
2. type
가이드에서는 주로 interface를 사용하고, 특정 기능을 사용할 때 type을 이용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function greeter(person: { firstName: string; lastName: string }) {
return "Hello," + person.firstName + "" + person.lastName;
}
let user = { firstName: "Jane", lastName: "User" };
document.body.textContent = greeter(user);
type은 type정의가 필요한 곳에 바로 타입을 명시해주는 방법입니다.
greeter 함수의 인자에 : 콜론을 적어주고 입력되는 값의 형태인 객체를 선언하고 객체 내부의 키가 가지는 값의 타입이 무엇인지 정해주었습니다.
interface Person {
firstName: string;
lastName: string;
}
function greeter(person: Person){
return "Hello," + person.firstName+ " " + person.lastName;
}
let user = {firstName: "Jane", lastName: "Poster"};
document.body.textContent = greeter(user);
인터페이스에서는 Person이라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서
동일한 구조의 객체를 만들어주고 타입을 지정해주었습니다.
다음편에서는 해당 인터페이스에서 더 나아가서 보다 복잡한 형태의 구조에 대해 타입을 지정하는 방법인 유니언이나 제네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