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09.월] TIL

노을·2020년 11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6/81

👨‍💻 오늘 한 것

  • SSAFY 자소서 제출
  • 백준 기초 문제풀이

👀 느낀점

오늘은 SSAFY 접수 마감전까지 자소서를 탈고하느라, 정규 수업 시간에 제대로 참여하지 못했다.💩 하지만 마냥 뒤쳐질 수는 없으니 새벽에 시간을 내서 오늘 미션을 했다..다음부터는 미리미리 해서 일정 이렇게 꼬이는일 안만들길..너무 피곤해......진짜..😭 그런대 요새 너무 개인 공부를 안하는 느낌이다. 중요한 걸 놓치지 말고 다시 기본에 충실해지자.

백준 8958 OX 퀴즈를 할 때, 입력값을 배열로 안받고 구현해보고 싶은 집념?이 생겨서 PRINT만 써서 구현해보았다. 배열로 했을때와 연산속도 차이는 안나는 것 같지만 재밌는 경험이었고, StringBuilder를 통해 문자열을 묶어서 한번에 출력하면 속도를 조금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백준 11654 아스키코드 변환은 C언어 공부할 때 많이 해봤던 거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다.

가계부 미션을 진행할 때, 저장과 탐색을 위해 어떻게 할지 고민을 많이 한 것같다. 제일 먼저 떠오른 방법은 C언어 자료구조시간에 배운 이진탐색트리였는데,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많이 까먹었고 무엇보다 자바에선 해보지 않아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자바에는 List 컬렉션을 제공한 다는 것을 알았다. List 자료구조에는 ArrayList, LinkedList 등이 있었는데 가계부 특성상 삽입과 삭제가 많이 발생하는데 이때 인덱스 위치변환을 수행하는 ArrayList보다 단순히 링크를 끊고 추가하는 방식인 LinkedList가 효율적이라는 것을 보아서 LinkedList를 사용해보았다.
자료구조시간에 배운 개념이라 받아들이는데 크게 어렵지 않았다.
제공되는 기능이 C언어때 보다 워낙 강력하다보니 새벽에 부랴부랴 한 것치곤 미션의 요구사항을 대부분 충족시킬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하루였다!

📆 앞으로 할일

  • 비교 대상은 어제의 나
  • 가계부 계정마다 저장되게 만들기!
  • 공모전 발표 준비
profile
카르페디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