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금] TIL

노을·2021년 3월 5일
0

TIL

목록 보기
53/81

인텔리제이 단축키

  • NAS 덕분에 알게되었다.
  • 멀티 클릭은 생활코딩에서 이고잉님도 자주쓰셔서 멋있어 보였는데, 쓰는법을 알게되어 너무 신났었다ㅋㅋ
  • shift 2번 = 파일탐색
  • ctlr + shift + f = 프로젝트 전체 검색
  • ctrl + shift + r = 프로젝트 전체 검색및 변경
  • F11 : 북마크
  • shift+ f11 : 북마크 띄우기
  • alt+shift+클릭 : 멀티 클릭

[PR완료] 미션1: 회원 가입, 사용자 조회, 질문하기

궁금한 점

  • 요구사항에 있던 URL과 html 쉽게 연결하기 에서
@Configuration
public class MvcConfig extends WebMvcConfigurerAdapter {
	@Override
 public void addViewControllers(ViewControllerRegistry registry) {
		registry.setOrder(Ordered.HIGHEST_PRECEDENCE);
		
  registry.addViewController("/users/form").setViewName("user/form");
  registry.addViewController("/users/login").setViewName("user/login");
  registry.addViewController("/questions/form").setViewName("qna/form");
 }
}

와 같이 구현하는 것은 컨트롤러 클래스에서 맵핑하여 메소드를 만드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다.
내가 이해한 것은 맵핑해서 메소드로 작성하는 방식이 좀 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맞게 이해한것인지 모르겠다.

어려웠던 점

스프링 에노테이션에서 @GetMapping("users/{userId}/form") 와
musatache 문법 {{userId}}의 경로를 지정하는게 햇갈렸었다.

반효경 교수님 - 운영체제 1강

  • 그냥 오늘은 공부 하기 싫어서 운영체제 강의를 들었는데,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또 1/n 배분이 무조건 좋은 것인지? OS 역사 등 전체적인 OS 관리에 대해 간략적으로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진짜 입문자를 위한 클라우드와 AWS 완강

  • AWS 가 그냥 클라우드인 것만 알았는데, 강의 수강을 통해 어떤식으로 운용되고,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리소스가 무엇인지, 어떤식으로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지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던 유익한 시간 이었다.

profile
카르페디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