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6.화] TIL

노을·2021년 2월 16일
0

TIL

목록 보기
42/81

⌛ 오늘 한 일

  • Interface와 조상 클래스의 충돌
  • Code Plus 알고리즘 초급1 강의 수강신청
    • 그렇게 쌓여만 가는 인강들ㅋㅋㅋㅋㅋ
  • 자바의 정석 8,9,10 빠르게 돌려봄
    • 내일 체크해둔 예제 실습 해보기
  • 미션3 PR 요청
  • 그룹 피어 세션(프레디 코드 리뷰)
    • 테스트 코드를 많이 짜보신 느낌이 난다. 부럽다. ㅎㅎ
    • stream 활용 멋지다.

🌙 느낀점

  • 오늘 갑자기 인터페이스와 조상 클래스의 메소드와 멤버명이 겹쳐서 충돌이 되면 어떡하지?란 생각이 들어서 코드로 구현해보면서 정리를 하려 했는데, 인터페이스를 많이 안짜봐서 아래와 같이 추상 메서드에 몸통{}을 추가하는 실수를 해서, 오류가 났었는데 빠르게 눈치채지 못하고 약간 헤멨다.. 뒤늦게 알고 너무 부끄러웠지만 앞으론 안까먹을거 같으니 싸게 먹힌거 같다.
interface test(){ 
	//public abstract void method(){}; //error
    public abstract void method();
}
  • 예전에 객체지향 파트를 빡세게 봐서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아직도 기억하고 있을줄 알았는데, 오랜만에 리마인드하려 했으나 흐릿하게 기억이나고 많이 까먹은 걸 확인해서 충격이었다. 조만간 전체적으로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져야지....그나마 필기를 해둬서 다행이다.

  • 알고리즘 공부를 너무 안하는 거 같아서, 돈을 쓰면 하겠지? 라는 생각에 코드 플러스 알고리즘 초급 강좌를 신청했다. 풀타임이 4시간밖에 되지 않아서 주말까지 다봐야겠다.


profile
카르페디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2일

코드 플러스 강의 괜찮나요?ㅎㅎ 시간이 나면 저도 들어보고 싶어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