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카메라 움직이기

sanghoon·2022년 5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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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을 따라 움직이는 3인칭 시점 카메라


캐릭터에 카메라 달기

  • 플레이어 캐릭터 속 character mesh 컴포넌트에 하위 컴포넌트로 Spring Arm 컴포넌트 달기 및 위치 조절
  • Spring arm에 대한 하위 컴포넌트로 카메라 달기

카메라 인풋 제어

이 게시물에서는 마우스의 horizontal 입력에 대해서는 캐릭터를 좌우로 회전시킴과 동시에 카메라가 움직이게 되고, vertical 입력에 대해서는 캐릭터는 그대로 둔 채 카메라만 위아래로 회전하게 됨

  • Project settings > Engine > Input > Buildings에서 원하는 입력에 대한 매핑* 설정
    이 게시물에서는 Turn(horizontal)과 LookUp(vertical)으로 설정
  • InputAxis Turn에 Add Controller Yaw Input
  • InputAxis Lookup에 Add Controller Pitch Input
  • Spring Arm 컴포넌트 > Camera Settings > Use Pawn Control Rotation을 true로(위아래 입력에 대해 self는 그대로 둔 채 spring arm이 회전하게 됨)

play를 누른 후 첫 모습

마우스를 왼쪽으로 움직인 후의 모습

마우스를 위로 움직인 후의 모습

주석

* 매핑

  • 액션매핑
    눌렀다 떼는 입력에 대한 매핑
  • 축매핑
    연속적인 범위를 가지는 입력에 대한 매핑
  • 직접 바인딩하지 않고 매핑을 사용하는 이유
    여러 입력에 대해 같은 행위 매핑 가능(리매핑이 용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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