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 신고 결과 받기

박상진·2022년 1월 19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45/65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신고한 사람의 신고가 적용된 경우를 각자리의 숫자로 리턴하는 문제이다.

먼저 코드를 보자.

def solution(id_list, report, k):
    answer = []
    for h in range(len(id_list)) :
        answer.append(0)
    dic = {}
    for j in id_list :
        dic[j] = 0
    st = set(report)
    for i in st :
        a = i.split()
        if a[1] in dic :
            dic[a[1]] += 1
    for l in id_list :
        for m in st :
            a = m.split()
            if dic[l] >= k and l == a[1] :
                answer[id_list.index(a[0])] += 1
    return answer

개인적으로 첫번째 문제는 신고 당한 횟수를 세는 것이었다. 이것은 딕셔너리로 해결해보았다.
중복 문제는 집합이 중복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집합으로 해결해보았다.
두번째 문제는 정답 제출이었다. 신고당한 횟수를 리턴하는 것이 아니라 신고한 사람의 신고가 몇번 적용된건지를 세주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중 포문을 사용해주었다.
결과는 시간초과였다.

다시 시작되었다.
이번엔 검색했다. 코드는 이렇다.

def solution(id_list, report, k):
    answer = [0] * len(id_list)
    dic = {}
    for j in id_list :
        dic[j] = []
    for i in set(report) :
        a = i.split()
        dic[a[1]].append(a[0])
    for key,value in dic.items() :
        if len(value) >= k :
            for v in value :
                answer[id_list.index(v)] += 1
    return answer

달라진 점을 살펴보면
1. answer를 간소화해주고
2. dic내의 key값과 value값이 각각 신고자와 범죄자(?)로 바뀌었다.
아이디어가 대단해보였다.

profile
개발자가 되고싶당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