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바랑 스프링을 공부하면서 파이썬에서는 별로 큰 관심 없었던 객체지향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다. 약간 꿀팁 같은거 알게되어서 까먹지 않으려고 기록한다
// Dog.java
@Getter
class Dog {
private int height;
private String name;
public Dog (int height, String name) {
this.height = height;
this.name = name;
}
public boolean isSameHeightAs(Dog dog) {
if (this.height == dog.getHeight)
return true;
return false;
}
}
// 클라이언트 코드
Dog dogA = new Dog(10, "sam");
Dog dogB = new Dog(10, "harry");
// 요청하기
if (dogA.getHeight() == dogB.getHeight())
System.out.println("동일한 높이입니다");
// 물어보기
if (dogA.isSameHeightAs(dogB))
System.out.println("동일한 높이입니다");
isSameHeightAs()
를 통해 평소 과용하고 있는거 같은 getter에서 벗어나 글을 읽는거 같은 자연스런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