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l.it - 소프트웨어 선택 배경

Susanna Jung·2020년 4월 12일
2

이번에 소프트웨어 분석을 하면서 Repl.it이라는 온라인 프로그래밍 툴을 선택하게 되었다.


Repl.it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우선 많이 접해 본 소프트웨어를 분석해 보고 싶었는데, Repl.it은 실제로 수업에서 많이 사용해 본 사이트이다. 우리 학교에서 Open Source Software, C프로그래밍 실습, Algorithm Analysis 등 다양한 수업에서 교수님들이 학생들에게 과제를 내 주시거나 수업에서 코딩을 배울 때 이 사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Repl.it을 분석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전공 3학년이 되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언어를 접하게 되었는데, 사용해 보고 싶은 언어가 있을때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방법을 익히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Repl.it은 온라인으로 실행 해 볼 수 있어서 간단한 테스트를 할때 사용하기 용이했다. 전산전자학부생이라면 한번쯤은 써 보았을 이 소프트웨어를 분석해 보고 싶었다.

무엇보다 경쟁 제품과의 장/단점 비교를 하는 점에 있어서 Repl.it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래밍 툴도 많이 있지만 오프라인 프로그래밍 툴과도 비교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소프트웨어 분석 프로젝트의 주제를 Repl.it으로 정하게 되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