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 글또 8기!

SaraRyu·2023년 2월 12일
0

글또 8기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세상을 산다는 것은 예상치 못한 행운과 불운의 연속적인 흐름 속에서 자신의 중심을 만들어가는 일인 듯하다.

처음 개발을 하겠다고 마음 먹었던 순간은, 비전공자에 대학을 중퇴하고 전혀 다른 것들을 꿈꾸며 살던 나에게는 새로운 중심을 만들어 나가는 출발점이 되었고, 여러 행운들을 만나 지금은 벌써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1년 6개월째 일을 하고 있다.

글또 역시 한 친구의 글또에 대한 소개 및 추천과 개발을 하며 기록하지 않고 눈앞에 닥친 일들만 쳐내는 습관이 스며든 내게 이골이 났던 상태가 만나 신청하게 되었다.

구체적이고 적은 목표를 적어놓는 것이 성취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몇자 끄적여본다.

나는 글또를 통해 3가지를 얻고 싶다.

  1. 글을 쓰는 것을 좋아했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책읽기도 글쓰기도 소홀했었던 나를 반성하며 꾸준한 글쓰기 습관을 기르고 싶다. 특히 업무적인 부분과 현재 집중하고 있는 개발에 대한 글쓰기 습관을 만들고 싶다.
  2. 나는 주위 상황과 사람에게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임을 알게 되었고, 글또와 같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더 나아가 나또한 만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싶다.
  3. 내년에 목표하는 바가 있어, 목표를 잊지않고 꼭 성취하고 싶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글또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쓰게 될 주제

프론트엔드 개발 지식 공유
1. 개발 공부 시작자를 위한 쉬운 개발용어 해석
2. 개발할때 오류들 처리했던 경험 모음
3. 모던자바스크립트 개념 설명
4. 상태관리
5. 단위,통합 테스트 방법과 도입과정
6. 기타 개발자로서의 마인드셋(다짐?)

꾸준히 매일 30분씩이라도 끄적여보는 것을 목표로 하며!!
매일 어제의 나보다 나은 내가 되어보자.

profile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개발하게 될 Sar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