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토이프로젝트 질러보기 -1 (아이템선정, 핵심기능확정, 제작 계획세우기)

SaraRyu·2022년 9월 19일
1
post-thumbnail

아무것도 모르는 쌩기초자가 토이프로젝트부터 그냥 질러보는 여정기

여러 블로그와 SNS를 섭렵하며 주워들은 정보들로 내 힘으로 온전히 하나의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열망이 차올랐고,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지키지 못하면 창피할 창구를 만들어 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기록하게 되었다.

  1. 아이템 선정, 주제 선정

어떤 서비스를 만들어볼까 고민하던 중 퇴근까지 기운을 북돋아주는 "퇴근요정알림"서비스를 만들면 어떨까 싶었다.

<내가 생각하는 핵심 제공 서비스는 이와같다>

  • 사용자가 퇴근 시간을 지정하면 근무시간 중간중간에 응원의 메세지가 날라온다
  • 귀여운 캐릭터가 잘 버티고 있다며 + 명언 한줄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날라온다
  • 가끔 보상도 준다(실질적인 보상이면 좋을 것 같다)
  • DEVELOP되면 좋을 부분 : 퇴근이 고픈 익명의 친구들과 채팅할 수 있는 기능, 사용자가 관심있다고 선택했던 주제와 맞는 명사의 짧은 강연이 편지처럼 날라오는 기능 등등

일하는 것도 자아실현이 되어서 기쁜 일이지만 ^...^ 퇴근도 참 행복한 시간이기 때문에 행복한 시간을 반겨주는 기분 좋은 서비스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다!

서비스 제작 계획은 이러하다

  1. 아이템선정, 핵심기능확정, 제작 계획세우기
  2. 기능명세서 작성 + 기술 스택 정리하기
  3. UI 와이어 프레임짜기
  4. DB설계
  5. API설계
  6. 코드로 구현 (^~^ 할 수 있다 생각하면 할 수 있겠지..)
  7. 배포까지!

우선 오늘은 아이템선정하고 핵심기능(주기적퇴근알림기능)과 제작 계획을 세워보았으니 쓰으윽 퇴근해봐야겠다. 내일의 나 퐈이팅

profile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개발하게 될 Sar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