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학습
알고리즘/자료구조
-> 다시 들으니 또 새롭다, 자잘하지만 팁들 & 상기
GCD(유클리드호제 한줄), BFS(while + visited), DFS (재귀), 순열/조합 >>>>>> 분할정복(재귀) , DP(그리디인줄알았지? <-> Dp 인줄?!)-메모이제이션,냅색, 백트래킹, 그래프 알고리즘
Geeks for geeks!
시간복잡도 : 1초 기준 O(N) 1억
공간복잡도 8byte 한메모리 (수 한정 javascript)
문제 접근 (처음 보는 문제)
1. 입력,공간 상한 체크
2. 완전탐색으로 풀어봄 ( 템플릿이 생각난다면 바로 사용 ok)
3. 문제 푸는 시간의 30-50%는 문제 분석에만 사용 (바로 코드 짜기 or 코드 써가면서 생각하면 꼬임 nono)
개인 학습 이상 vs 현실
- 섹션1 실습겸 토이 구상하기 -> 파이페이지 구상 -> 서치하다보니 주제에 적합치 않음
- 깃헙 문제 -> 해결 // 우선순위 마지막인데 시간 8할은 쓴 듯 끙
- 알고리즘 매일 good // 오늘자 토이 다시풀고, 프로그래머스 한문제
느낀 점
- 우선순위대로 해야 되는데, 하고 싶은거 부터 하는 흙흙
- 그래도 재미는 있다
- 시간이 너무 부족해
- 얼른 아이디어를 실제로 만들고 싶은데, 막상 무에서 코드 짜려니 막막, 하지만 계속 시도를 하자!
- 집중과 쉼을 잘!
내일은
- 페어 시간 활용 잘 할 것
- 실습, 실제로 해보는 것에 좀 더 집중
- 개념들 말로 중얼 거리기_자꾸 까먹는다
- 좋은 프로젝트란- 좀 더 검색
- 프로젝트 레퍼런스 더 많이 검색 (타이머)
- 운동
- 엘리 - 회사 선택하는 기준 참고 기준이 될 기업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