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Sarahsea 사라씨·2021년 12월 15일
1

TIL

목록 보기
107/128
post-thumbnail

오늘은

  • 프로그래머스 lv2 소수찾기
  •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에 대해
  • 독서 오늘부터 개발자 _ 다노 서버개발자 김병욱님
  • 노션이력서 업데이트
  • 코딩애플 flutter 3강
  • 파트너사 체크_ 리스트업

*리스트업
무언가에 대해 목록화 한다는 표현으로
"리스트업"이란 표현을 많이 들었고, 나도 종종 쓰곤 했는데,
영어로는 'make a list of something'이 목록을 만든다는 뜻이고
list-up은 일본식 표현에서 왔다고 한다

독서 메모.

"대표의 이름부터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것들의 과거이력까지 모두 조사했다. 어떤 계기로 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에 어떤 어려움들이 있었고, 그것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지 등을 샅샅이 조사했다.
뿐만아니라 3년 뒤 이 회사는 어떻게 되어 있을지, 또 3년 뒤 나는 어떻게 성장해 있을지까지..
또 취업관련 사이트에 가입해, 기업의 면접 후기들을 찾아보며 나온 질문들에 대해 정리하고, 내가 어떤 대답을 할지 나만의 답벼을 만들었다,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들도 정리했다.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서비스의 개선방향까지 정리, 개발자를 뽑을 때 어떤 부분을 가장 많이 보는지, CTO가 개발팀을 운영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나를 강조할 수 있는 부분들도 정리했다. 해당사의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며 내가 서비스에서 느낀 것들을 정리해 보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를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지 정리했다."

  • 회사 이력, 대표, 구성원
  •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
  • 기출 면접 질문, 내 답변
  • 회사 비전, 서비스의 개선방향
  • 서비스에 대한 나의 생각
  • 회사에 맞는 나의 강점

이렇게 준비하는 데에는 그 회사를 가고 싶은 강한 열망, 회사의 비전, 나의 커리어패스, 가치관 등의 일치 우선일 듯, 다시, 나는 어떤 서비스, 어떤 커리어패스를 꿈꾸는가.

*CTO
CEO (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경영책임자
CFO (Chief Finance Officer) 재무담당 최고책임자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 정보담당 최고경영자
CMO (chief Management officer) 마케팅 담당 사장
CTO (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경영자;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관리, 획득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총괄하며 그와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CEO에게 조언해준다. 또한 기업 비전에 맞는 연구개발 전략과 신제품 개발전략을 짠다

이 밖에 CSO, (security or stratagy), CDO (design), CHO(human Resource), COO(operation) 등등

내일은

keep going

  • 기술면접질문
  • 알고리즘
  • 파트너사 체크
  • 포폴
  • 리팩토링
  • ts
  • flutter
profile
생각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