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8/18

개발(공부) 자국·2021년 8월 18일
0

Dev log

오늘은 어제의 window.innerWidth를 사용해서 반응형을 만들고 다듬어서 어느정도 구현했다. 그리고 체크박스에 대한 부분도 반응형으로 만들어서 모바일에는 정렬을 바꾸는 방법을 사용했다. canvas에서 구현하려고 하면 react가 아닌 js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Dom을 직접 조작해야하는 일이 많다. canvas에서 그릴때 필요한 부분은 createElement를 해서 하다보니 Dom을 더 공부하게 되었다. js에서 구현한 부분을 SCSS 에서 적용하고 기존에 만들어진 Element를 js에서 인터렉션이 있게 만들기도 하면서 좀 더 다양한 경험들을 하는 것 같다. 물론 속도가 느려서 어려운 점이 있다. 내일은 checklist 반응형을 좀 다듬고 게임 완료 페이지를 만들어보고 싶다.

느낀점

정말 열심히 하고 싶은데 요즘은 컴퓨터 앞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힘들게 느껴졌다. 체력도 부족한것 같았다. 달려온 시간들에 부담이 있었는지 쉬면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쉰다는 것이 한가지를 오래 생각하다보면 생각이 잘 안날때가 있다. 다른 일로 잠깐 뇌를 쉴 시간을 주면 좀 나아질까 싶다. 요즘은 개발과 관련된 다른 영상들을 보면서 쉼을 가진다. 다른 팀원들보다 문제 해결능력이 부족한 것을 느낀다. 정말 일을 잘하는 팀원들이 부러운 생각이 들었다.

profile
기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학습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라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언제든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