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을 잘 잡아보자 - 시간

개발(공부) 자국·2021년 6월 2일
0

요즘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 중에서 제일 못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해결방법이 바로 떠오르지 않고 다른 사람들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렇게 시간을 들이고도 해결하지 못할 때도 있었다.

알고 있는 방법도 활용하지 못하는 때도 많았다.

그 만큼 아직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족한 개념을 가지고 끌고가려니 연달아서 문제에 생긴다.

'개념을 잘 공부했어야지' 라고 하지만 아직 이해되지 않은 부분을

이해했다고 할 수는 없었다.

얼마 전 복습하다가 3주 전쯤에 배웠던 개념이 그제서야

제대로 이해된 적이 있었다. 그 경험은 기분이 묘했다.

제대로 알아서 기쁘긴 한데 이제야 알게되었나 싶은 생각과

지금 알고 있는것은 또 시간이 지났을때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들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 생각은 안하기로 했다.

공부를 계속해서 이제라도 제대로 알았으면 된 것이고

더 많이 제대로 아는 것은 그런 공부를 계속 했을 때

얻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고 복습도 중요하고 개념도 중요하다.

시간은 제한되어 있는데 이것 저것 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

이제는 우선순위를 세워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무엇을 먼저보고 나중에 볼까 선택해야 한다.

시간이 없다고 말하지만 정말 필요한 것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자.

최고의 공부법은 업지만 상황에 적절한 공부방법은 있는 것 처럼

무작정 하기보다는 좀 더 크게 보고 공부해봐야 겠다.

시간이 없다고 무작정 보이는대로 하는 비효율적인 시간 소비의 댓가는

다시 시간이기 때문이다.

profile
기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학습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라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언제든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