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SOA 후기

문학적인유사성·2022년 9월 29일
0

Certification

목록 보기
2/16
post-thumbnail

약간 핑계이긴하지만, 해외에서 적응하고 … 여행다니느라 공부를 못했었다 ㅋㅋㅋㅋ
그래서 너무 느린속도로 다음 자격증을 준비하게된거같다.. 반성하시오…ㅋㅋㅋㅋ
해외라서 엄청 시야가 넓어진 것같다.. 그동안 정말 많은 것을 알게되었고 스스로를 돌아볼수있던 시간이였다.

——-

현재 일본에 있다보니, 일본 신주쿠 시험 센터에서 시험 신청을 했다. Daiwa 빌딩 8층에 테스트센터가 있다. 신주쿠역에서 나오면 5분정도 거리에 있는 곳이였다. 한국이랑 똑같은 분위기다 보니 걱정은 없었다.

재류카드 + 여권으로 자기인증을 완료하고 시험장에 들어가서 시험을 치면 된다. 한국과 다른 점이 전혀 없음!


1회차

20220928 sysops 1회차 떨어졌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실습랩을 제대로 해내지 못했기 때문, Sysops에서 실습랩에 할당된 점수는 크기때문에, 랩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 당연히 떨어진다.


2회차

20221012 sysops 2회차 합격

이번에 공부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시험 안내서 + 샘플 문항 공부
    https://aws.amazon.com/ko/certification/certified-sysops-admin-associate/
  2. 유데미에서 Stephane Marrek의 강의 Sysops 인강
  3. 유데미에서 Stephane Marrek의 예상 문제 Sysops 모의고사 4회차
  4. 불합격....
  5. aws 스킬빌더스 공식 모의고사 보기(쿨하게 이번에는 떨어질수없어서 결제!!!)
  • 모르는 것 다시 확인
  1. 실습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여서 실습을 좀 더 공부했음.
  2. 인터넷에 aws 관련된 것들을 하나씩 해봤다.

논외로..나는 지금까지 직접 aws를 구축할 일이 없어, 혼자서 하고있었다보니 Sysops가 정말 어려웠다...
인프라 운영?을 하고있지만, aws 쪽은 msp업체에 맡겨두다보니 직접적인 오퍼레이션이 아니여서 그런것 같다.

하지만 혼자서 aws를 하다보니 자신감도 생겼고, 이론으로 아는 것들을 직접 구축하고 하다보니 재미도 있었다. ( 프리티어 압도적 감사 ! )

그동안 고생했다!

다음은 SAP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