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프로젝트 TIL 5일차(6/28)

임준수·2022년 6월 29일
0

프론트 깃허브 링크
실전프로젝트 SA링크

실전 프로젝트에서는 원래 배운 내용들을 깃허브에 올리는 방식이 아닌 하루하루 진행 상황과 느낀점들을 기록하기 위해서 벨로그에 TIL을 작성하기로 했다.

1. 진행상황

아이디어 변경사항 (3시 FE,BE 회의)

게시판 두 개로 나뉠 예정 ((1차)본인만의 레시피 추천/(1차 완료 후)괜찮은 칵테일 바 지도로 추천))

(1) 본인의만의 레시피 추천

글작성 할 때, 사용자가 술이나 필요한 재료를 하나하나 타이핑 하는 것 보다, 술이 나열되고 그것을 셀렉하는 형식으로 1차 구현 → 레이아웃 레퍼러스에 가장 마지막에꺼 처럼 선택하는 형식

완성사진하나 포스트(게시판에 띄워줄), 간단한 설명 텍스트

→ 게시판에서는 완성된 사진과 제목과 사용된 재료 텍스트 띄우기 (카드형식 (이미지+텍스트 조금))

(2) 괜찮은 칵테일 바 추천(후순위)

글작성 시, 가게이름, 주소, 사진들, 간단한 설명 텍스트 포스팅

→ 게시판에서는 포스팅한 사진들과 가게이름 위치 텍스트로 띄워줌.

(카드형식 (이미지+텍스트 조금))

아이디어 변경사항 반영 및 와이어프레임 구상 (7시 FE,Designer회의)

<메인 페이지>

  1. 나의 냉장고 - 추가하기 버튼
  2. 추천 칵테일 나열- 클릭 시 술사전(가제) 디테일 페이지로 이동
  3. 최신 레시피 나열- 유저들이 추천한 레시피 디테일 페이지로 이동
  4. 유튜브 쇼츠(추후 목표)

<마이페이지>

  1. 내정보 - 로그인, 로그아웃, 이름, 생년월일
  2. 나의 레시피 - 내가 작성한 레시피 확인가능
  3. 나의 냉장소 - 내가 가진 술 등록가능
  4. 좋아요 - 내가 관심으로 등록한 주류/레시피/가게 글 확인가능

<술사전(가제)>

  1. 검색창
  2. 주종별로 주류 정렬 - 상세페이지
  3. 상세페이지 - 술에 대한 정보와 관련 레시피 나열 - 레시피 상세페이지로 이동가능
  4. 좋아요 기능

<레시피 추천>

  1. 검색창
  2. 주종별로 레시피 확인가능
  3. 추가하기 - 추가하기 페이지(주종 나열 후 선택형식_카드형), 레시피 이름, 주류 이외의 재료는 텍스트로 추가, 간단한 설명, 완성사진
  4. 좋아요 기능

<가게추천(2차목표)>

  1. 유저들의 추천가게
  2. 추가하기 - 가게, 가게사진, 설명, 위치(주소로만, 추후 지도로 넣을 수도 있음)
  3. 좋아요 기능
  • 유저플로우

2. 느낀점

대략적인 와이어프레임이 나오고 작업을 시작해야 편할 것 같아서 아직 프론트는 세팅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아직 TypeScript와 recoil 강의도 듣는 중이다. 빨리 강의를 다 듣고, 내일 디자이너님이 와이어프레임을 대략적으로 그려주신다고 하셨으니, 서둘러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