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프로젝트 TIL14일차(7/7)

임준수·2022년 7월 7일
0

프론트 깃허브 링크
실전프로젝트 SA링크

실전 프로젝트에서는 원래 배운 내용들을 깃허브에 올리는 방식이 아닌 하루하루 진행 상황과 느낀점들을 기록하기 위해서 벨로그에 TIL을 작성하기로 했다.

1. 진행상황

회원가입 로그인 기능구현

오늘은 회원가입과 로그인 기능 구현을 시작했다. JWT토큰을 이용한 로그인과 카카오 구글을 통한 소셜로그인을 구현해야한다. 컴포넌트들을 다 만들어 놓은 상태여서 react-hook-form을 이용해서 구현 중 이다.

2. 발생했던 문제들

서버에 requests를 요구한대로 잘 보냈는데 400에러가 남.

백엔드에서 요구한 데이터 형식으로 requests를 잘 보냈는데 계속 400에러가 났다. 처음에는 잘못된 api로 보냈는지 체크를 했는데 문제가 없었고, 데이터 형식을 체크했는데도 문제가 없었다. 알고 보니 백에서 요구한 비밀번호 validation이 달라서 발생했던 문제였다. 비밀번호 validation을 맞추고나니 잘 해결되었다.

2. 느낀점

오늘부터 기능구현을 시작했는데, 디자인 피드백에서 추가되는 사항이 있었다. 변경사항도 있었다. 빨리 수정하고 기능구현에 집중해야겠다. 카카오랑 소셜 로그인도 recoil을 통해서 해보는 것을 처음이라 공부도 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