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5.16

Subin·2020년 5월 16일
0

TIL 기록

목록 보기
57/148

한 일

  • 팀프로젝트
    • 회의를 통해서 앞으로 가져가야 할 데이터 구조에 대해서 의논을 나누었다.
  • 포트폴리오
    • carousel을 적용했다. 적용에는 어려움이 없었는데 이쁘게 만드는 데 시간을 많이 썼다.
  • 인프런 css 강의
    • css강의에 요즘 푹 빠져있다.

pomodoro

  • 16회

회고

  • 팀 프로젝트 회의가 부족했었는데 오늘은 그 부분을 채워나갔다. 서버 쪽 팀원들에게 원하는 데이터를 당장 받을 수 없어서 나름대로 만들어서 적용을 했는데 역시 잘 못 구상한 부분이 있었다. (장바구니를 담당하는 큰 테이블에 userId를 통해서 각 user에 맡는 장바구니 상품을 담는 방식으로 작성을 했었고, userId를 통해서 장바구니 데이터를 가지고오는 방식이었다. 이 방식에는 데이터가 너무 쌓인다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설명을 하셨다.) 솔직히 아직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질문을 해야 할 거 같다.
  • 팀프로젝트 기간이 조금 더 길어질 거 같다. 예상은 했지만 모두와 함께 예상 일정에 대한 공유를 해서 좋았다. 그리고 다들 무조건 프로젝트를 완수하려는 의지를 보여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버쪽 분들이랑 이야기를 하다보니 서버에 대해서도 큰 매력을 느낀다.
  • 포트폴리오 carousel 작업을 하면서 여러 css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어서 좋았다.
profile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사용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