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02.17

Subin·2020년 2월 17일
0

TIL 기록

목록 보기
5/148

velopert 님의 react 블로그 강의 따라갔음

공부하면서 느낀 점

React 를 사용한지 4개월 가까이 되었는데도 아직 기본 개념이나 응용이 부족한 거 같다. 블로그 강의를 따라하면서 내가 아직 잘 구현하지 못한 점과 쓰지 않고 있는 여러가지 전략과 함수들을 따라서 구현해보았다.
그동안 코드에 대한 고민없이 React 를 사용해왔다는 점을 반성하게 되었다.

styled-components 부분

styled-components 를 되게 지엽적으로 사용했었는데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사용법을 개괄했다.

아쉬운 점은 단순하게 블로그를 따라하는 것에 급급했다. 모르는 부분에 대한 정리를 하는 시간이 필요할 거 같다.

todolist 만들기 (블로그 따라감)

todolist 만들기 강좌에서 todolist를 만드는 방법보다 프로젝트를 어떤 순서와 계획으로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운 거 같다. (변수 이름, 컴포넌트 이름 짓는 법, 프로젝트 계획 단계에서 해야 할 구성)

Pomodoro 횟수

  • 5번 (18:15)
  • 조금 더 할 생각이긴 한데 저녁 약속이 있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음
  • 최종 6번 (마지막 한 번은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읽는 시간이었다)
profile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사용하자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2월 19일

매일매일 블로그를 쓰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