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06.17

Subin·2020년 6월 17일
0

TIL 기록

목록 보기
77/148

한 일

  • BlackOlive_Video 테이블 관련 components 작업
    • material-table 적용
    • checkbox 클릭시 테이블 상단에 나올 Component css 완성
    • dropdown 스타일 추가 (styled-components)
    • graphQL 연결
  • BlackOlive_Video 코드 정리
  • strapi 라이브러리에서 graphql 쓰는 방식 공부
  • graphql 공부 (query, mutation)

pomodoro

  • 20회

회고

  • 생각보다 테이블 적용 및 기타 기능 graphQL 연결등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현재 프로젝트가 rest API와 graphQL을 섞어서 쓰고 있기 때문에 살짝 혼란스럽다. 특히 CRUD(graphQL에서는 mutation)는 모두 rest 형식으로 쓰고 있기 때문에 참고할 만한 코드가 전혀 없어서 playground에서 이것저것 실험을 많이 해봤고 다행이 해결책을 찾았다. 이해는 못하고 있지만 적용은 가능 할 ęą° 같다.
  • 아직 css나 기능적으로 손을 봐야 할 곳이 쥰금 있다.
  • 회사 코드를 많이 보라는 조언을 들었다. 코드를 확실히 많이 봐야 될 ęą° 같다. 내가 담당한 부분은 아주 쉬운 파트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작업은 진행이 되지만 그래도 전체 코드를 이해하고 싶다.
  • graphQL을 잘 이해하고 싶어서 강의를 봤는데 오랜 시간 강의만 본 ęą° 같다.
  • 정리를 하면서 공부를 하는 편인데 너무 산발적이고 나만 알아볼 수 있어서 아쉽다. 벨로그에 쓰는 TIL에도 내가 무엇을 배웠는지 코드와 설명을 함께 넣으면 더 좋을 ęą° 같다. 뚠뼸 시일내에 실천해야지.
  • 커리어를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더 잘 하고 싶고 프로페셔널 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정말 갈고 닦아서 훌륭한 개발자가 되고 싶다.
profile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사용하자

0개의 댓글